강남구와 서초구를 걸어요

내집 마련뿐 아니라 전세, 월세 구하는 길도 쉽지가 않죠.

찐 삼백 2021. 8. 23. 09:16
728x90
반응형

많은 분들이 저는 서초구, 강남구만 하는주 안다.

물론 그런 시기도 있었다.

하지만 자동차를 가지고 다니면서부터 나의 반경은 훨씬더 넓어졌다.

서울 전지역과 경기도로 말이죠.

최근에 갔던 먼곳을 생각해보니까 어디일까 하니, 은평구네요.

은평구는 제가 나온 대학이 있는곳이기도 한데요.

응암동을 다녀왔지요~

오 내부 깔끔하고 좋아요.

역시 사람들이 신축신축 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방이 2개였는데요. 신혼부부나 첫 자취하는 분들이 살기에 많이 좋을거같아요.

기본적으로 되게 조용한 동네이고 불광천등이 옆에 있어서 산책등 하는분들에게 좋죠.

외국인들도 위치 빼고서는 모든면에서 상당히 만족하는 그런곳~

특히 반려동물이 있는 분들이 전세,월세 전전하다 거절을 많이 최근에는 받으니 매매를 많이 하시는거 같기도해요.

음 또 한곳 생각나는곳이 어딜까하니?

저희집근처 ㅋㅋ

아 여기는... 잊을수가 없어요.

엄마, 아빠가 동생 결혼하면 방해준다고? 이곳저곳 알아보고 다니시길래;;

제가 집근처 몇곳을 데리고 갔죠....

근데.... 거기서 화장실 급하시다고 아빠가... 화장실좀써도되냐고...

하........ 부끄러움은 나의 몫~

되게 분위기 자체가 응암동이랑은 다른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조금 전체적으로 오히려 여기가 가성비가 더 좋아보이기도 했습니다.

여기는 쓰리룸에 화장실이 2개나 있었거든요.

그리고 전반적인 인테리어가 되어있어서 그런지 더욱 호감형이었어요.

여기는 이제 매매 딱 1세대만 남아있더라고요.

마지막 한곳 더는 제 인식에서 아 서울에서 내부순환 위쪽으로 올라가지 않고 가장 저렴한곳은 어딜까라고 생각할때 저는 항상 이 중랑구를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물론 최근에는 그리 많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저렴한걸 찾는분들에게 이쪽을 많이 권하는데요.

중랑구가 예전의 중랑구가아니란거는 최근들어오는 아파트들의 집값으로 알수잇죠 차라리 그옆인 동대문구가 더 저렴해보여요.

이곳은 대박스~~

물론 위에서 본곳보다 비쌌는데 복층이 있더라고요?

낮은복층말고 제가 서도 되는 복층(물론 저 키 작음 주의하세요~) 화장실도 위에 따로 있더라고요.

물론 정사각형 구조로 된 천장과벽이아니었지만, 그래도 좋았습니다. 에어컨도 있고 말이죠.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은 아이들이 매우 좋아할거같아요.

층간소음 걱정도 없고말이죠.

이처럼 저는 강남,서초 말고도 여러곳을 가고 있어요.

좋은집들을 많이 봐두면은 내집을 고를 때 분명히 큰 도움이 되겠죠?

그리고 다른 누군가가 좋은곳을 찾을때 제가 조금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줄수도 있겠죠?

아 어떤집을 선택할까?~ 고민고민이 되요~

다른 읽어볼만한 이야기

https://blog.naver.com/qkrghwns_456/222408014925

 

6.22. 강남 ... 오전과 오후 일정~

오전과 오후일정 어마어마 합니다.!! 오전은 파란색깔로 표시했고요. 오후일정은 붉은색으로 나누어서 표시...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