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나라를 지키는 마음 민방위!! 나는야 1년차

찐 삼백 2021. 5. 1. 12:16
728x90
반응형

민방위 교육.

벌써 제가 민방위 교육을 받을 날이 되었더라고요. 이제 2021년 올해 1년차입니다.

후후후 아저씨의 길로 가는건가요? 아직 결혼도 안했는데

전자문서 송달이 카카오톡으로 날라오더라고요. 요즘은 스마트한 시대.

소집은 지금 코로나라서 사이버교육으로 대채한다고해요. 교육기간은

4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 2달이라는 시간이 주어지고요. 24시간만 교육을 하면은 되나보네요.

아주 어렸을때 아빠가 새벽에 학교 운동장에 가던게 생각나는데 요즘은 그렇게 하지는 않나봐요. ^^

헌혈증서 제출시 교육이수 인정이라는 점이 참 눈에 띠네요.

저는 저체중이라서 헌혈을 해본 기억이 까마득합니다.~

우선 인터넷에 민방위 치니까 먼저 앞에 뜨더라고요.

그래서 클릭하고 들어갔지요.~ 클릭클릭 고고고

https://www.cmes.or.kr/

 

민방위 사이버교육

전국 지자체별 민방위 사이버교육, 5년차 이상 사이버민방위, 민방위 온라인 교육훈련 일정 조회 확인, 스마트 러닝 제공, 온라인 문의

www.cmes.or.kr

 

저는 서울동대문구 소속입니다. 연차는 1년차라고 친절하게 로그인하니까 다 표시가 되더라고요. ^^

아래 보시면 사이버 교육, 이수증확인이 있는데 저는 아직 교육을 안들었으니 사이버 교육을 눌러야지되겠죠?

강의들을 하나하나 들을때마다 다음강의로 넘어갑니다. 라고 나오더라고요. ^^

근대 저는 처음에만 다음강의로 넘어가고 그다음부터는 계속 그냥 화면이 저절로 안넘어가서 다시 메인화면으로 홈페이지 갔다가 다음강의 틀고 하는 식으로 했네요.

민방위 교육장이 컴퓨터속에 있다.

참좋은거같아요. 코로나로인해서 위험을 방지하고자하는 목적도 있으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조금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생산성이나 기타 등등 편의성등 많은 부분을 잡은 동대문구라고 생각합니다.

교육을 전부 이수했더니 이수증이 나오더라고요.

이 이수증이 내가 민방위를 참여했다는 참가증인가봐요.

2021년 민방위 완료.!!

주말에 조금 시간있을때 이렇게 들으면 좋겠지요? 5월1일같이 말이에요!

직장인들은 이거를 회사에 제출하나? 교육참가증 왜있는지는 잘 모르겠음.

이로써 민방위 교육이 끝났다고 민방위 교육이 완료되었다는 팝업이 나오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짝짝짝짝

다른 이야기들도 둘러보세요^^

참 좋은글들이 많거든요!

blog.naver.com/qkrghwns_456/222325488351

 

로또 960회 3등 당첨이야?

로또 오랜만에 샀어요. 아 나의 오랜만에 산 이 기운이 너무 좋았기를?!바라면서 추천일이 되었지요. 그리...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