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공인중개사 중개사법] D-2 이종목 놓치면 답없다.

찐 삼백 2020. 10. 29. 09:11
728x90
반응형

공인중개사 준비를 한다.

그런데 중개사법을 잘 못봤다. 그런데 합격했다.

이런이야기는 사실 보기 힘들다.

물론 그런사람이 아에 0%는 아닐것이다. 하지만 10%가 안되는것만은 확실하다. ㅋㅋ

그정도로 공인중개사법은 2차에서 합격을 좌우하는 키!입니다.

우리는 그 key를 잘 잡고 있으신가요?

동형 1주차

62.5점

만족스럽지는 못하다. 합격이지만 여기서 점수를 벌어둬야한다는 생각이 있어서이기 때문이다.

나는 유독 중개사법의 점수편차가 심하다.

모의고사 70~80점대를 맞다가도 다음 모의고사 40점을 맞고?? 이상한 롤코를 탄다.

거이 어떤공부를하던 평탄한 길을 가던 나에게는 꽤나 흥미로운 경험이다.

2주차

45점

위에서 말한거처럼 점수가 거이 약 20점정도의 차이가 난다.

분명 개념이 확립이 안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 그렇기에는 내가 받는 점수의 폭이 차이가 크다.

무언가 나사가 빠졌다고 하기에도 아리송한 결과들이다.

나의 그날그날 컨디션의 차이로 치부하기에도 분명 문제가 있다.

3주차

57.5점

2,3주차에 합격점수조차도 못나와서 조금 당황?하긴 했다.

점수를 벌어줘야할 과목에서 점수를 주기는커녕 받아야지 되는 상황이라니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2차에서 놀랄 다른 과목들의 성적으로 2,3회차 점수에도 불구하고 2차평균 60점이상을 달성하기는 하였다.

4주차

마지막 시험이라서 이번에는 조금 고득점으로 그래도 유종의미를 거두고 싶었다.

75점

나쁘지않은성적

시험때 90점 맞을 준비가 되어있는 성적이라고 생각한다. 흡족하다.

중개사법

2차과목 공법, 중개사법, 세법, 공시법 중에서 가장 빠르게 점수를 끌어올릴 수 있는 과목이다.

사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이라면은 이 과목에 집중해야한다. 이과목의 점수로 공법에도 그리고 세법&공십법에도 점수를 줄 수 있어야한다.

실제로 대부분 이전략을 사용하기도 하고 말이죠.

간혹 중개사법 점수에 고민하는 분들이 있는데 고민하지마세요. 시험에서의 긴장감으로인해서 분명 나의 능력치는 최고조에 이르를것이에요.

그리고 내가 보았던 중개사법 점수들중에서 가장 높은 중개사법 점수가 나올겁니다.

시험이 2일남은상황 새로운걸 하거나 모든과목을 다 정리하기에는 이제 시간이 부족하다.

과목들의 패턴을 잃지 않기 위해서 생각하자. 하나하나 내가 무엇을 공부해왔고 그것들을 시험장에 다 풀 수 있도록 잊지 않는 훈련~

이제 2일남았습니다. 모두 후회없이 싸울 수 있도록 조금만 더 힘냅시다.

https://blog.naver.com/qkrghwns_456/222128824371

 

[공인중개사 민법] 중개사시험 D-3일 지금 해야할 것은?!

생각해보니까 태어나서 민법공부를 한적이 단 1번도 없더라.음 왜일까? 그냥 내가 살아오면서 법이란 과목...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