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공인중개사 세법 / D-1 긴장하지마세요 모두 잘 될겁니다.

찐 삼백 2020. 10. 30. 09:41
728x90
반응형

시험전에 무엇을 해야할까?

딱 1일 남았었는데 말이죠.

어떤한과목을 급상승 시키겠다는 전략보다는 시험 6과목을 짧게씩이라도 눈에 담는 시간으로 가지는게 좋지 않을까한다.

시험은 흐름과 기세의 싸움.

잘 안보면 금방금방 까먹는 습성상 분명 그런시간은 어떤 시험에서든 막판에 필요하다.

특히 여러과목을 하루에 다보는 시험같은 경우에는 더욱더 말이죠.

세법

동형 1주차

57.5점

난 생각해보니 세무회계학과를 나왔다..

그런데 점수가 왜이러냐고요? 나와 적성이 맞는과목은 아니다.

잘 이해했다고 생각해도 막상 시험에서는 좋은점수를 받지 못한 기억이 대학때도 많았던거같다.

그래도 학회장이라고 점수는 조금 더 + 되어서 나온거같기는 함??

동형2주차

65점

그래도 점수는 오를것이다.

부동산시험은 난이도높은 수준깊은 수준의 지식을 요하지 않는다.

얇게 그렇지만 넓은 범위에서 골고루 아느냐?~ 를 묻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세법도 시험에서 점수가 잘나올거라고 생각한다.

아래 사진을 보니 제척기간 소멸시효가 보이네요?

제척기간은 - 정지, 중단 없다.

소멸시효는 - 정지, 중단 있따.~ 잊지말자.

동형3주차

67.5점

점수대가 형성되었다고 봐도 족하다.

50점대 후반에서 60점대 중반까지 그게 나의 점수다.

그리고 만족한다.

세법 16문제를 위해서 다른과목과 동등한 시간을 투입할수는없다.

그리고 2차의 핵심은 공법, 중개사법 이 시간이기 때문에 말이다.

동형 4주차

위에서 말한거처럼 내점수는 다져졌다.

주식에서 말하는 눌림자리 그리고 저항자리가 겹치는 위치에 있다.

공부를 놓으면은 아래로 뚫릴것이요 계속 잡고있다면은 돌파는 못하더라도 이자리를 유지시킬 수 있을것이다.

그래서 나는 많은노력으로 돌파보다는 이자리 유지를 택했다.`

세법

세법은 참 쉬우면서도 어렵다.

단순 암기라서 그냥 외우냐 못외우냐의 싸움이기도한데 계속 매년 개정이 나오고 바뀌고 한다.

그냥 평생 공부를 해야하는 과목? 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세법하는 사람들은 금방 머리가 히고, 빠지고 하나 보다..라고 공부할때 생각했다.

너란종목을 여기서도 만나게 될지 꿈에도 몰랐지만 어쨋든 오랜만에 너와 합을 맞출 수 있어 과거추억에 새록새록 돋았다.

내일 시험 날 나의 성적을 앞도적으로 올려다오 !

시험하루전까지 이렇게 블로그를 하고 있네요

내일 시험 잘보고 올게요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qkrghwns_456/222129744707

 

[공인중개사 중개사법] 이종목을 놓치면은 2차는 힘들어. D-2

공인중개사 준비를 한다.그런데 중개사법을 잘 못봤다. 그런데 합격했다.이런이야기는 사실 보기 힘들다.물...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