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공인중개사 공부 쉽게 잘하는 법

찐 삼백 2020. 9. 20. 22:31
728x90
반응형

 

공인중개사 시험이 이제 1달앞으로 다가왔네요.

 

저는 하지만 아직도 7월모의고사를 올리고있는?

공부안하니?

사실... 뭐 그렇게 난이도가 높은 시험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것들하면서 준비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2달전 총점은 317점정도나왔군요.

과목평균으 63.5점

아슬아슬하게 턱걸이 합격이네요

그래도 상대평가가아닌 절대평가이기에 90점도 합격~ 60점도 합격~이란점

많이할필요없어요 딱 합격할만큼만 유지하면 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부동산학개론 - 60점

학개론 나에게는 치명적인 약점이있다.

따로 공부를 하지않기 때문에 부동산학총론부분과 감정평가론, 금융, 투자론 부분이 매우 약하다.

하지만 경제쪽은 그냥 완전 경제학이다. 그래서 그걸로 멱살잡고 끌어올리는 과목.

시험이 한달남은 이시점에서도 따로 수업시간외 공붕안해도 80점이 나와주는 효자과목.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민법 - 75점

민법은 태어나서 처음해보는 학문이어서 처음에 좀 아리송했던거같다.

근데 법이란게 어렵게 생각했더니 수업을 듣다보니 예외라는게 없다.

그냥 기면기고 아니면 아니다. 그래서 좋다.

머리를 덜써도된다. 그냥 항상나오던거 그거 답으로 정하면은 거의다 맞는다.

아주 간혹나오는 판례가 뒤집히는 사례는 시험문제로 제격!!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중개사법 - 70점

사실 이과목은 매우중요하다.

2차 시험 수험생 대부분이 이점수로 2차를 붙는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나는 외우지를 않고 책을 안보니 잘 오르지 않는다.

아무래도 수업시간만 드는거는 한계가 있다는것을 9월 18일되어서야 깨달았다.

그리고 하루 열심히 공부하고 다음날 모의고사를 보게되는데 9월 20일 모의고사 성적은 어땠을까요?! ㅋㅋ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공법 - 40점

많은 수험생들이 과락을 맞지않때까지만해도 가망성은 전혀 없어보였다.

내가 하는 공부이 맞는길인가 의문도 들었다.

그런데 공법이란 녀석도 법이었다.

법은 뭐다? 예외따위는 없다. 개정만 조심하라 그럼 답이보일지어다.

민법만 그런게 아니었다.

이점수가 2달뒤 어떻게될까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공시법 - 52.5점

3개틀렸다.

24문제가 나오니까 말이다.

아래에 25문제로 나오는데 24문제가 맞다.

지적은 암기를 했느냐를

등기는 생각을 하느냐를 묻는다.

나는 지적보다 등기가 재미있따.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세법 - 20점

반타작~~~ 반타작~~

나 대학 회계세무 나온사람 맞니?

라고할 수 있지만... 세법 매년 법 바뀌어서 빨리 머리가 휘어요... ㅋㅋㅋ

그냥 항상 새로운 과목 그럼에도불구하고 수업시간만 들어도 충분한이유는

16문제나오는데 수업은 다른 40과목짜리들과 같은 시간으로 가르쳐주기 때문이지........하.. ㅋㅋ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공인중개사 시험일은 10월 31일

어서와라 아마 그날 점수는 내가 받았던 그 어떤 점수보다 역대급 점수가 될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