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개인형퇴직연금(IRP) / 노란우산 가입완료.

찐 삼백 2020. 4. 16. 11:05
728x90
반응형

저벅저벅 걸어간다.

이곳은 어디 나는누구?(소설컨셉)

도착하였다. 은행 기업창구로!

은행 기업창구는 좋은점이 사람이 적다. 개인창구는 사람들로 바글바글거려도 기업창구는 한산하고 심지어 춥기까지 한경우도 많다. ㅋㅋㅋ;;

내가 오늘 이곳에 온 이유는 노랑우산 공인공제에 가입하기위해서였따.

도착하였다. 은행 기업창구로!

은행 기업창구는 좋은점이 사람이 적다. 개인창구는 사람들로 바글바글거려도 기업창구는 한산하고 심지어 춥기까지 한경우도 많다. ㅋㅋㅋ;;

내가 오늘 이곳에 온 이유는 노랑우산 공인공제에 가입하기위해서였따.

여러가지 서비스가 있는데 내가 사용할만한게 있는지 모르겠다.

뭐든지 만기까지 안타먹을 수 있는게 나는 좋다고 본다. 물론 그게 쉬운건아니지만 말이죠.

노랑우산공제에 가입하면은 세제혜택이크다.

연간 최대 500만원가량의 소득공제가 가능한데, 개인의 경우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최대 25만원을 한도로해서 불입하면 괜찬을것같다는 생각이 든다. 복리이자로 적립되는것도 좋은 이점중에 하나인데, 뭐 이거는... 솔직히 주식에비하면은 새발의 피이기에 나에게는 그리 와닿지는 않는다.

 

납부한도가 100만원까지인데 굳이.. 그만큼할필요가 없다.

다른재테크에 분산투자하라.

물론 워낙 다른곳도 많이 투자했는데도 돈이 남아돌면은 충분히 만땅으로 채워서 납입해볼 수도 있겠지만 말이죠~

그리고 갔다가, 은행직원말에 팔랑귀가 발동해서 IRP까지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IRP이미 예전부터 잘 알고 있었지만 운영상품등 운영이 별로 그다지 좋다고 생각하지 못해서 이용하지 않았는데, 그냥 노랑공제 하면서 적금하나금액 맞추자라는 생각으로 가입하게 되었어요.

개인형퇴직연금(IRP)는 세액공제 대상이랍니다.

노랑우산과 중복공제가 된다고하니까 참 좋죠?

한가지 아쉬운점은

저는 분명히 노랑우산공제 월 13만 납입한다고 하였고 / IRP는 10만원 납입을 한다고 하였는데, 은행직원이 노랑우산 공제를 10만원만 가입해두었다는 것이죠. ㅋㅋㅋㅋ

13만원으로 노랑우산공제를 신청한 이유는 서울시에서 2년간? 2만원씩 보조를 해준다고하네요. 그래서 2년간은 13만으로 15만원을 맞추고 2년후부터는 액수를 늘려서 15만원으로 할 생각이었는데 은행 직원덕분에 의도치않게 3만원 2년동안 세이브 예정~

한 보름인가 지났을까요?

노랑우산공제에서 가입증서가 날라오네요 ^^

노란우산 신용카드도 있던데 이거 좋은지 사용하는분 있으신가요?

중소기업신문도 ㅋㅋㅋ 축하한다고 무료로 보내주네요. 매주주는건아니고 1번만 주는건가 1번 받아봤어요.

아직 1주일이 안되어서 그런가?

혹시 우리 여러분들 중에서도 개인 자영업을 하고 있는분이 있다면은 IRP나 노란우산중에 1가지정도는 안전하게 들어두시기 바랍니다.

물론 지금당장 먹고살 여유도 없을수도 있지만, 개인자영업자는 나중으로 갈수록 생계소득에서 더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으니까 젊을때 비축을 잘해둬야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