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관련주는 이제 끝일까?

찐 삼백 2020. 2. 8. 17:39
728x90
반응형

오공

 

최근 저에게 가장 많이 오는 처음?? 톡하는 분들 대부분이... 

"저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 물렸어요.~ 기회 오겠죠?" 이다. 

 

참 이상하지? 주가는 매우 많이 상승했는데, 물린 사람들이 계속 문의가 온다는것이.

우리도 몇일전에 코로나바이러스 중 마스크 관련주인 '오공'이 무료추천주(장전)으로 나갔었다.

이미 주가는 많이 높아진 상태, 아마 차트를 보고서 많은 고민이 들것이다.

우리 차트를 보는분들도 고점중에서도 노랑선 상단... 단기고점일 수 있다. 맞고 떨어지면은  위험한지점. 

반대로 보는사람은? 매수를 보는 사람은 다른것을 보았을것이다. 그렇지 않은가? 그러니까 투자를 한거겠죠?~

 

윗꼬리를 전체 다 먹는거는 실질적으로 매우 어렵다. 

나조차도 윗꼬리에 집착하던 시절이 있었지만 그걸 다 먹고 나오는건 불가능했다.

그리고, 그 윗꼬리들을 매일매일 보면서 체크해도 공통점은 없었다. 결국은 고점 최상단은 '운'이 필요하다. 

하지만, 내 그릇만큼 먹고 나올 수 있는 구간을 충분히 줄수있는 캔들들이 있고 그 캔들을 예측할 수는 있었다. 우리는 그거면 충분한것이다. 그정도면 내가 주식을 해나가면서 남한테 아쉬운소리할 일은 없을것이다.

사실은 많이 높아져있는 상태에서도 아랫꼬리를 기가막히게 잡을 수 있는 지점들이 계속 나오고 있다.

이말을 보고서 아 마저 ~ 저지점~ 하는분들도 있고, 아 모지... 하는분들이 있을텐데 나는 그냥 단순 공부차이일뿐이라고 생각한다. 후자인 분들은 조금더 주식에 노력을 해보시기 바란다.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까.

많은 분들이 나에게 의견을 묻는데, "더 오릅니까?!"

나의 대답은? 여러분들이 안사면 더 오를꺼고, 사면은 떨어질겁니다.~

 

파이팅!!

더 많은 개인 분들과 이야기해보시고 나의 주식실력을 키워보세요.

https://open.kakao.com/o/ggePVhx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