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나도 보았지 ~~ 15회 35회 그리고 아마 7,9회?

찐 삼백 2021. 2. 6. 11:14
728x90
반응형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실시간 핫에 있더라고요.

저도 옛추억이나서 오랜만에 실검에 있는 글을 한번 적어보죠.

많은분들이 아시겠지만, 실검글을 올리는건 단시간내에 폭발적인??? 방문자수 증가를 가져올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그 유저들을 계속 나의 블로그 이웃으로 만들지 못하면은 장기적으로 보았을때는 저는 블로그에 영향이 좋지 못하다고 봅니다. (물론 사람들마다 생각은 다르지만 말이죠)

이번이 벌써 51회 시험이더라고요? 제가 본 회차가 15회 35회였는데 시간 진짜 참 빠르게 지나가네요!

아마 제 기억으로 제가 7회인가 9회에도 응시했던걸로 기억이 나요

지금은 심화, 초급 , 중급 이런식으로 난이도가 나뉘어있는것으로 압니다.

많은곳에서 기본적인 필요요건으로 다들 가지고 있어서 취득을하는경우도많고 공무원시험등 대체가 몇가지 되는걸로 제가 알고있는데 그것이 올해부터 이제 시작인가요? 사람들이 핫해서 몰리는거보면은?? 그런걸 보면은 참 안타까워요 젊은 청춘들이 엄청 많은 인원이 공무원 공부에만 매달리고 있는게 말이죠 ㅜㅠ

다음시험은 52회

오랜만에 52회 시험이나 한번 봐볼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

당연히 가장 높은 등급으로 도전!! 할겁니다. 만약에 한다면 말이죠.

옛날에.. 이 시험 같이 ㅋㅋ 누구랑 보고서 채점하고 그러던게 생각나네요.

저는 이상하게 이시험 볼때는 혼자본적이 없는거 같아요. 항상 제옆에 누군가와 같이 보았던 기억이 있네요.

추억들이 새록새록

지금 시험보시고 있는 많은 분들 이제 조금있으면 시험이 끝날텐데 좋은 결과 얻으셔서 원하는 진로로 거침없이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저도 응원합니다. !! 아자아자

다른 읽어볼만한 이야기

https://blog.naver.com/qkrghwns_456/221402241788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공부에는 왕도가 없지만 합격에는 왕도가 있다.

안녕하세요 삼백입니다. 사실 저는 자격증 킬러입니다.. 영어가 들어가는 시험만 아니라면은 어느 자격증이...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