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P2P 재테크지만 원금손실 가능성이 존재한다.

찐 삼백 2020. 6. 27. 00:29
728x90
반응형

화요일에 원금과 수익이 일부 들어왔는데요.

투자를 금요일이 되어서야 했습니다.

왜냐하면 우선 부동산 관련 채권이 없어서 투자할 채권을 찾지 못했으며, 저는 최대 안전 채권드로 최근 투자를 바꿨기에 괜찬은데

다른분들의 경우는 계속 죽쓰는 경우가 많아서 아우성이라, 그냥 빼고 딴거투자를 보여줄까 이런 생각을 잠깐했거든요.

 

하지만 뭐 최근 대체투자대안도 부동산아니면, 주식밖에는 나머지는 뭐 누가누가 눈먼돈 먹냐인거같아서...

주식은 보여드리고있고 부동산은 조금더 체계적으로 하기위해서 제가 지금 준비를 하고 있죠.

그래서 그냥 그동안 이거 보여드리기로.

투자할때 지금은 무조건 '부동산구입' 그중에서도 LD / NICE 등급 2등급 초과하는 등급은 그냥 버려버리시기 바랍니다.

투자할게 없어요 그래서 투자할게

7.35% 짜리 한개 나왔길래 투자 근데 기대수익률은 6.56% 금리에서 세금이런거 빼고 차감한게 저 금액인가? 갑자기 궁금

P2P는 원금 보장형 상품이 아닙니다.

그래서 제가 5,000원씩 분할 투자를 해야한다고 말씀을 드리는겁니다.

비체계적 위험을 일부 줄일 수 있거든요.! 분산투자의 수가 많아질수록 위험도는 조금씩 낮아지거든요.

물론 포토폴리오를 작성할때 여러가지 기준이 있지만 말이에요. (단순 이론적인 요소임)

그리고 5,000원이 더 있었는데

그냥남겨둘까하다가 그냥 커피마셧다는 샘 치고 8.81%짜리 LD3에다가 갔다가 집어넣었다.

요즘에는 주택보증금으로 빌려가고도 파산을 하는사람들이 있더라, 뭐 세상이 어려워서 그런가보다 한다.

이채권역시 8.81%인데 기대수익률은 7.79%다. 아마 세금부분을 빼고서 측정이 되나보다.

지금같은시기는 안전이 최고입니다.

조금더 경제가 좋아지고 다시 활황으로 접어들면 그때는 다시 수익률은 높은채권들로 투자하자고요 ^^

아래링크를 통해서 가입하면 2,000포인트를 지급해줍니다. 첫투자는 3,000원가지고도 가능하니까 한번 해보시고

조금조금씩 늘려나가시면은 복리로 불어나는 재미도 경험해보실 수 있을겁니다.

http://me2.do/5EhPdvHS

 

렌딧 회원 가입하면 축하금 2천원!

첫 투자하고 친구와 같이 포인트 받아가세요.

invest.lendit.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