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아이큐어] 6.25. 무료추천주 였었는데?

찐 삼백 2020. 6. 26. 00:53
728x90
반응형

아이큐어

 

이글 전편으로 휴마시스글을 썻는데, 사실 오늘 추천이유가 '휴마시스'글의 하락이유와 같다.

근데 약간 의아한 생각이 들것이다. 

추천주를 왜 하락할걸 줘?? 이러고 말이죠. 

그건 우리들만 안다. 왜 그런지~

나는, 여러분을 독립시키는게 목표지, 계속 데리고 있으면서 가두리 양식장을 넓혀가는게 목표가 아니여서, 종목을 보는 눈을 길러주고 싶다.

혹시나 하는 노파심에, 최근에 계속 상승하며 수익을내고 나올 수 있는 종목들만 줬기에 착한 나는

미리미리 언급을 했다. 

 

전일에도 파란불을 들어야겠다.~~ 6월달 남은날이 얼마 안남았지만 말이에요. 

다 빨간불이면 사람들이 글을 보고도 의심하더라, 그게 어떻게 가능하냐고, 그래서 예전에는 가능하다고 핏대올려 설명한적도 있지만, 요즘에는 그냥 파란거 몇개 섞어서 맞추면 된다고 생각한다. 

당일날 아침 무료추천주가 나갈 당시에도, 또 혹시나 새로들어왔거나 어제 글을 못본 사람이 있을까봐

주의하세요 주의하세요 들어가면 안돼요를 간접적으로 계속...

다행히 어제도 듣고 오늘도 계속해서 언급한 탓인지 심화방이나, 기본방에서 매매한 사람은 없어보인다.

나는 성공했다. 

나는 이렇게 종목을 보고 사람들이 자신의 판단으로 골라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스스로 본인의 매매를 할 수 있게 말이다.

 

 

사실 하한가까지 정확히 맞춘거는 아니다. 

분명 오늘 흐르긴 흐를껀데 나는 삼팔선을 그 기준으로 잡고 있었다. 그래야지 변동성크게 요동치기에 수월하니까.

그런데 오늘 장이 이녀석들에게 변동성 강한 자리를 허락하지 않았다. 장 전체가 빠지는 장이었기에 말이죠.

 

사실 중장기나 스윙하는 분들이 지금 기다리는 자리가 있다. 그자리까지 와라와라하고 입벌리고 있는곳이 있는데, 나는 보이는데 여러분도 보이실까요?

내가 기본적분석을 꼭 최근에 보여준다.

왜냐하면 차트에 맛이들어서 기본적분석을 간과하는경우가 생겨서다.

이걸 간과하면 생기는 문제점은 손절을 잘하면은 필요없을 수 있다. 상폐시즌만 내가 또 강조할거니 주의만 지켜서하면 상폐종목을 피할거니까요. 

 그런데 존버를 하는 분들의 경우에 참 유감스럽게도 이렇게 고점에서 물려서 회사가 상장시장에서 사라질때까지 들고있다가 없어지는 분들이 있어서 그렇다. 기본적분석 이 잠깐 한장면을 몇초만 쓕 우리의 기본적분석 방식으로만 훑고 지나가도 그럴 위험성을 상당히 낮출 수 있다.

대주주지분율이 그래도 바로전 글의 종목의 지분율보다 좋다.

우리를 처음 보는 분들은 대주주 이거 왜보냐고 또 물을거다.

근데 우리는 우리만의 매매가 있는거고 나는 그 매매에서 기본적분석중에 이게 그래도 좋다고 생각한다.

내가 누누히 말하지만 나도 세무회계를 조금 공부를 했던사람이고, 실무에서 어떻게 하는지 대강은 안다. 

최근들어서 기준도 강화되고 투명해지고 많이 좋아졌다. 뭐 그냥 여기까지만~ 그래서나는 지분율 그것도 대주주의 지분율을 보는걸 좋아한다.

아이큐어에 대한 삼백의 생각은?

 바로전 '휴마시스'글에서도 말했지만, 셀트리온 관련주로 6.24. 상한가종목 5가지가 전체적으로 하락했을것이다. 

바이오톡스텍, 우리들휴브레인, 대정화금 그건 어찌보면 뻔한거였다. 

 

휴마시스가 계속상을갔고 그걸보고 부러워하다, 아이큐어가 상을 갔는데 휴마시스처럼 될거라는 기대감에 연상이 갔다.

그리고 어제 3종목이 더 상한가를 갔다. 그것도 같은 관련주 셀트리온관련으로 말이다. 

 

선택과 집중에서 이길 확률이 낮았으며,(계속 상승하던 대장을 잡을것이냐? 이제 시작인 새로운 놈을 잡을것이냐?에 대한 집중이 안됨) 최근 우선주사태, 방산주들의 폭포수같은 시원한 하락을 본 시장은 분명히 민감하게 반응할것이 자명했다. 한종목이 흐르면은 그 같은 테마 보유 종목에서도 같은 매도세 흐름으로 금방 전환될 수 있는 상황이었다. 그리고 아래부터 가지고 온 사람들은 충분히 높은 수익이니까 말이다. 그리고 나는 5종목중에서 그중 처음 하락의 스타트를 할 종목을 첫 상승의 2종목 중 1종목은 흘러주면서 다른 같은 테마의 상승을 방해할것으로 생각했다. 그래서 무료추천주로 아이큐어를 선택했다.(하한가까지 생각한건 아니다.) 거기에 6.25.장이 전체적으로 전ㅁㄱ들 말로 상승에 따른 피로감 누적으로 비리비리하면서 거기에 더 한몫 더한듯 하다.

 

관련된 셀트리온 관련주 글

https://cafe.naver.com/smartstockant/7158

 

[휴마시스] 이 녀석도 6.25. 하...

휴마시스 오늘 무료추천주는 본사람들은 알것이다. 그리고 내가 그 무료추천주를 제공하기 ...

cafe.naver.com

 

 

일반 개인들이 주식하는 그곳 많은분들과 함께 자유롭게 즐겨보세요

기본방은 무료이며, 따로 강요나 강압적 유료를 강요하지 않거든요.

https://open.kakao.com/o/ggePVhx

 

삼백주식sos(기본방임 ※심화방아님주의)

#주식#재테크#종목상담#추천주#무료추천주#주식리딩#삼백주식sos#재테크#상한가#빅텍#스페코#메디톡스#진매트릭스#휴마시스#아이큐어#삼성중공우

open.kakao.com

 

 

출처

cafe.naver.com/smartstockant/716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