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케이피에스] 토닥토닥 괜찬아요 힘을내요~

찐 삼백 2020. 5. 17. 20:49
728x90
반응형

케이피에스

 

하한가 두둥!!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면서 어마어마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던 종목.

끝이 보이지 않고 올라가던 종목, 그종목이 5.15.금 그 마감을 고하며? 하락을 했다.

다들 어리둥절 할때 우리는 그 이유를 한번 분석해볼까요?

우선은 기본적으로 봐보자.

2019년 적자로 전환되었다. 근데 주가는 이미 저멀리 높은곳에? 

아이러니하죠?? 

사실 우리나라 주식시장은'기본적분석'으로 한계가 큰데요. 주가가 미리 선반영이 된다고하는데 전혀 엉뚱하죠?

그래서 최근 주식투자 특히 한국증시는 꼭.. 복합적 분석을 해야해요. ^^

우리 심화분들이 승률이 높은이유도 그런것일 수 있어요~


대주주지분율을 보면서.. 아 대충 이번 상승을 그리고 그 상승동안 내가 캐치가 늦었던 점을 알 수 있었어요.

보통주 주식수를 보고였지요.

우선, 대주주 지분상황을 보기위한거니 이정도면은 고개가 끄덕끄덕여집니다. ^^

상장주식수를 보면은 전체 상장주식수가 4,997천주 즉 4,997,000주입니다. 매우작죠.? 그러면 대주주지분을 빼면은??

그리고 상승주체가 본인의 지분을 빼고 기간이 흐르는동안 유통물량을 분석한다면은?? 

왜 내가 빠르게 눈치 못챘는지 알 수 있는대 목이에요 이것이 말이죠~ 혹시 눈치를 아직도 못채신분이 있나요?

그럼.. 뭐 어쩔 수 없죠.. 그냥 그렇게 지나가고 나중에 언젠가 다시보면은 그때는 보일지 몰라요 ^^

사실 이녀석의 하락은 종목을 보면서 어느정도 예견이 공시를 통해서 가능했어요.

최근에 제가 공시로 보는 법들을 알려드리고 있죠. 도움을 많이 받고있다는 피드백을 주실때 정말 더 보람참을 느끼네요.~ 

주식매수선택권행사로인한 주식 7,3670주가 이번 5월 20일에 나옵니다. 

이 물량이 행사가액이 5000원 * 9000주

64,670주 * 10,100원 입니다.

 

제가 항상 말하죠??

제주는 곰이 구르고 돈은 누가 가져간다고요?? 그런걸 좋아하느 사람있나요?

개미가 그거 붙어서 가는것도 싫어서 탈탈 털고 가는데, 말이에요 ^^

어찌보면 당연한거 다만 다음주 18,19일이 아니라 15일을 이렇게 잡은거는 하루 하한가로는 성에 안찬다는 건가요?~

다음주 월,화 지켜보면 알겠쬬??

하지만 긍정적인 요소도 분명이 있어요.

아마, 이것까지도 탐할것같은데 배정기준일이 5월 21일이에요. 

주식매수선택권 행사가 5월 20일이고요. ㅋㅋ

뭔가 냄새가 나지 않나요? 킁킁킁??

뭔냄새지? 

 

2가지 그림이 있을 수 있어요.

이걸 노리고 들어오는 매수 물량들에게 내 물량을 매우 여유롭게 넘기고 그냥 다른종목으로 룰루 갈 수 있고요.

다른 하나는

여러분들이 생각해보세요 ^^

케이피에스에대한 삼백의 생각은?

아직 지지자리가 몇개 있는데, 47,000 / 35,500을 보고서 일단 1차 입을 벌려둬보세요.

괜찬은 느낌이 있는데요 지금 이미 많이 높은점이기는하나 흐름이 개미한테 넘기던 아니면 다시한번 거하게 해먹을려는거든 공부가 매우 많이될 수 있는 종목이다. 

관종으로 넣어두고 공부해보라~

 

케이피에스에대한 긍정론자의 생각?

품절주다?!(자기만의 생각이니까)

바겐세일기간이다.

주가가 몇일대비 정말 낮다.!



주식에대해서 혼자 즐길때는 함께의 즐거움을 저도 알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함께하다보니까 이제는 명확히 압니다. 

함께할 수 있어서 내가 더 즐겁게 오래 할 수 있는거라고말이죠.

아래 기본방링크를 남겨둡니다. 심화방은 아니지만 여러분에게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ggePVhx

 

삼백주식sos(기본방임 ※심화방아님주의)

#주식톡방#주식#재테크#종목상담#추천주#무료추천주#주식리딩#차이나그레이#이엘케이#피앤텔#주식차트#삼백주식sos#주린이#일야

open.kakao.com

 

출처

cafe.naver.com/smartstockant/693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