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IRP 손해를 봤다고요??

찐 삼백 2021. 3. 20. 18:40
728x90
반응형

IRP글을 쓸때 가끔 몇분이 엄청 화가나 있다.

엄청 큰 손실을 보았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

잘 들어보면 그럴만 하다... 왜냐하면은 IRP상품들중에서도 고수익 원리금보장이 안되는 상품들에 투자했기 때문이다...

내가항상말하지만,.... 아무 이유없이 높은 고%의 이자를 제공해주지 않는다.

누구를 탓하리오~

나는 IRP는 무조건 원리금 보장상품만 넣는다. 무슨 자산을 증식할 목적이 아니다.

그냥 미래의 나에게 그래도 노후에 밥3끼는 굶지말고 다니라는 의미에서 정도이다. 부귀영화를 누리라고 하는건 아닌 하나의 포토폴리오 일부분이기 때문이다.

1년이 되었어요.

코로나로인해서 노후에 이런 문제가 또 생긴다면은 나도 장담할 수 없을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작용한거같습니다.

이거랑같이 노란우산공제도 하고 있지요.

수익률은 낮습니다. 왜냐하면 6~7개월을 대기성자금으로 나두고 있었거든요. 의도한거는 아니고요. 저도 처음인데 몰랐어요. 이... 진짜 나쁜사람들.. 알려주지를 않으니까.. 그냥 나뒀죠.. 요구불예금에 넣어두는거라고 생각해요... 혹시나 여러분중에서도 대기성자금으로 남아있다면은 꼭 상품전환을 해주세요. (다른글 스위칭전환 글을 꼭 참고하자)

자영업자들은 IRP 가입자납입액만있다. 직장인들은 회사납입액이 있어서 좋다.

우리여러분들이 받는 퇴직연금도 그래서 좋죠 ㅎㅎ.. 자영업자분들 파이팅!!

수익률또한 역시 점점갈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지는것은... 여러가지이유중 가장큰것은 대기성자금으로만 있다가, 그 이후에 상품에 투자를 해서 그렇다.

나는 우리은행 IRP를 하고 있는데 추천은 하지 않는다.

자기 주거래 은행에서 만들어서 하자.

매달.... 선택해서 투자하기 구찬은것도있고 은행가서 말하면 해줄껀데 가서 또 스트래스 받을것도 싫음.

IRP중도상환시 세금혜택부분을 다시 토해야하기에 충격이 클 수 있다. 그러니까 괜히 무리해서 하지말고 소액만 일부일부 해나가세요. 세금내는 사람이라면은 당연히 좋을겁니다.

다른 읽어볼만한 이야기

300sos.tistory.com/1576

 

3월 1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3월 1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우성사료 - 사료 관련주(곡물가격 급등) 메타랩스 - 자회사(테크랩스)의 상장 추진 소식 아이진 - 리보핵산(mRNA) 관련주 경보제약 - 종근당 관련주(치료제 조건부 허가에 대한 기대감 반영) 한국맥

300sos.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