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P2P 투자를 하는 나의 자세!!

찐 삼백 2021. 3. 6. 10:03
728x90
반응형

P2P투자 위험성이 있다.

사실 최근에 유행하는 주식, 비트코인 등 다른 투자대안들도그렇다.

위험성이 없는건 예금,적금 5000만원 한도내에서 하시면 은행마다... 그건 없을 수 있겠네요.

하지만 지금과 같은 시장상황에서 사실 예,적금은 이제 재테크가 아니라 돈을 썩히는 일이 되어버렸다.

이율이 너무 낮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분산투자로 포토폴리오를 작성하면서 예,적금에 일부가 들어가있기를 저는 권한다.

이제 저도 P2P투자자금이 10만원도 안되게 내려왔다.

나의기준에 부합하던 채권들이 사실상 많이 줄었기 때문이다.

(저는 부동산구입 채권을 위주로 매입합니다.)

원금과 수익도 당연히 액수가 적으니 많이 낮다.

다 출금한다.

이번에도 부동산구입채권은 없다.

원리원칙대로 대응하는것은 단하나의 이유면 충분하다.

내돈을 더욱 안전하게 투자하기 위해서!!

출금신청을하면은 아직 돈이 들어오기전에도 잔액이 변화됩니다.

당황하지마세요 돈은 어차피 입금될거니가요 ^^

제가 하는곳은 좀 좋은게 돈이 그래도 빠르게 빠르게 들어온다는 느낌을 주거든요

저는 그래서 그부분이 좋습니다.

물론 출금하실때 주말은 안되니까 꼭 여유자금이 필요하신분은 미리미리 출금신청을 해두어야겠지요?

근데 주말에 출금이 안되는건 거의 대부분 투자처에서 같죠?

P2P 어서 다시 제자리로 찾아왔으면 좋겠어요.

지금 아파트 규제때문에 아무래도 부동산구입채권이 적은거 같아요.

주택보증금 채권도 구매하기는 하는데 저는 완전 금리가 6~8%대 이상을 구매하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저의 수익률은 5.79% 5%이하까지 내려갔던적이있는데 지금은 다시 많이 올라왔지요. 6%까지 찍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채권들이 안나오다보니까 점점 액수는 줄어들고 힘이들어지네요.

그래도 소액으로 1,2채권이라도 미리경험해둔다면은 다시 P2P가 살아날때 큰 힘이 될겁니다.

참여코드 기억하고 아래링크통해서 가입고고고

(사실 링크통해가입하면 추천코드 안입력해도 됨)

831211

아메리카노 한 잔? 두 잔 값이면 되자나요. 1개의 채권으로도 공부는 충분히 그 이상 얻어갈 수 있습니다.

http://me2.do/5EhPdvHS

 

렌딧 회원 가입하면 축하금 2천원!

첫 투자하고 친구와 같이 포인트 받아가세요.

invest.lendit.co.kr

 

 

다른 읽어볼만한 이야기

300sos.tistory.com/718

 

아빠신발 샀어요.~ 나이키~

나도샀어요 에어맥스 를 신고나서부터는 다른 신발들은 많이 불편함을 느껴요. 워낙 편해서 자주 이용합니다. ​ 근데 이상하게 제가 신으면은 핏이 멋있게 안나서 항상 우울함을? 겪게되죠 ㅋ

300sos.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