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IRP 들어서 손해볼일 없다

찐 삼백 2021. 2. 4. 23:44
728x90
반응형

내가 IRP글을 올릴때 항상 대기성자금 이야기를 한다.

이야기는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대기성자금으로 나두면은 그냥 요구불예금(입출금)통장에 두는것과 별반 의미가 없다.

그렇기에 꼭 상품으로 교체해줘야 한다.

그걸 우리는 스위칭이라고 한다.

저번글에서 이용시간이아니라 스위칭을 못했다. 그리고 시간이 되어 하게되었다.

조회 클릭!

그러면 나의 상품들이 주르륽~ 나오게됩니다.

저도 20년 3월?인가부터 시작했기때문에 1달에 10만원만 하기때문에 그렇게 큰 돈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냥 미래의 나에게 밥3끼는 굶지말고 살라고 지금 미리 돈을 미래의 나에게 버리는 과정을 하고 있어요.

대기성자금이 맨 아래에 보이네요. 이건 지금 투자가 안되고있다는 돈입니다 .그럼 우리는 투자를 해주어야합니다.

매도로 대기성자금 전액을 매도해주세요. 그리고 상품추가를 클릭해주세요 ^^

그래야지 투자할 상품선택이가능하죠.

상품조회란을 보니까 저번달까지와는 다르게 페이지가 리뉴얼된듯합니다.

어떻게해야지 상품을 투자하나 하고 보는데 전부... 위험자산들이 상위에 노출되어있는거같아요.

우리여러분들 '저축은행'을 검색하도록하죠.

그리고 원리금보장여부에 '보장'인 상품만을 투자합니다.

위험상품을 투자할꺼면 IRP가아니라 그냥 주식에 직접 투자하세요.

은행, 증권사 전문가님들만큼 여러분들도 비슷한 수준의 실력을 이미 가지고 있으십니다. ^^

매수비율은 100%로 저는 합니다. 하나의 상품에 투자하니까요.

그런데 여러개의 상품에 투자하실분들은 상품별로 나누어서 투자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수익률이 모두 동등하다면 나누어서 투자할 수 있지만 어차피 원리금보장인데 ... 더 낮은 상품에 투자분산을 할 사람이 있을가? 라는 생각이 들기는 해요.

여기서 항상 막히는 분들이 매번 많고 저에게도 문의를 주시던데

첨부파일 다운로드 2개다 클릭하셔야합니다. 그리고 그아래에 작은 네모박스3개 체크하고 확인해야지 완료가 됩니다.

상품명 첨부파일 체크를 안해서 다음으로 못넘어가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리고 공인인증서 통해서 본인인증하면은 스위칭 완료!!

에큐온저축은행 상품에 투자를 저는 하였습니다. 후후훗

IRP 직장인들 자영업자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저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돈을 버린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세제혜택에다가 생각해보면은 미래의 나에게 주는건데 뭐 어때요 ^^

그리고 10만원이 우리의 인생에 없어도 그렇게 큰 타격은 아니자나요??? 이정도는 최소 해두셔도 무방합니다.

노후의 나에게는 어떤 미래가 펼쳐질지 그 누구도 모르니까 말이죠

다른 이야기 읽어보기

300sos.tistory.com/1165

 

한국전자인증 VS 한국정보인증 같은길을 갈것인가?

한국정보인증 그리고 한국전자인증 ​ 두종목모두 공인인증서폐지 수혜주로 불리면서 많은 상승을 해왔다. 특히 2020년도의 주가의 상승은 두드러졌다. ​ 근데 한가지 궁금한점 저는 2종목 모

300sos.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