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한국전자인증 VS 한국정보인증 같은길을 갈것인가?

찐 삼백 2020. 12. 11. 00:45
728x90
반응형

한국정보인증 그리고 한국전자인증

두종목모두 공인인증서폐지 수혜주로 불리면서 많은 상승을 해왔다.

특히 2020년도의 주가의 상승은 두드러졌다.

근데 한가지 궁금한점 저는 2종목 모두 피해를 입는 종목이 아닌가? 라고 생각을 했어요.

왜그런지 함께 봐볼까요?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은 기존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이다.

이외에도 금융결제원, 이니텍, 코스콤, 한국무역정보 가 있었다. 그런데 이 6곳이 공정경쟁을 위해서 시장과 경쟁하기위해 '공동인증서'라는 이름으로 경쟁을 하게된 것이다. 그럼 이 2종목은 사실 수혜주가 아니라 피해주 아닌가? 여유롭게 자기들이 가져가던 사업을 민간 업체들과 경쟁을 해야 되니까요.

차트적으로보자.

매우 주가가 최근에 많이 올라왔다. 공인인증서 관련 뉴스가 나올때마다 수혜주라며 올라갔다.

그때마다 의아하기는 했다. 기존에 파이를 독점하고 있는기업이 그 파이를 다른사람과 나눠야 하는데 수혜주라니..

아무래도 역시 그냥 아직도 저급뉴스나 찌라시등을 통한 현혹이 끊이지 않는 이유라고 나는 속으로 생각한다.(속으로 말한거니까 여러분들은 못들은거에요 속닥속닥)

차트가 오늘 흐른거는 어찌보면 당연한걸 수 있어요. 이제는 혜택 소멸! 파이를 나누어야한다. 그 파이 전체를 다 그대로 유지할 가능성은 낮다.

8,700원 오늘 종가부근이 기술적반등이 나올 수 있는자리이기는 하다. 다만, 지지받지 못해준다면 단기간에 8,000 / 7,400원 부근까지 흐를 가능성이 있다. 저부근에서 입벌리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큰차트로 봐볼까요? 엄청올랐다. 주가가 3월 급락한 이후 주가의 변화폭은 상상을 초월한다. 3월 20일 2100원이었던 주가가 12월 2일에는 11,300원이 되었다. 약 538%정도의 상승을 기록한것이다.

물론 상승하면서 매물대를 다 뚫어버리며 매수세가 들어오는 대로 올라갈 수 있는 구간의 영역대를 가파르게 만들었기 때문일수도 있으며, 그로인해서 수혜주가 확실하다는 것을 시장에 뙇 하고 각인시켜두게 되었다.

한국전자인증도 마찬가지이다.

기존 6곳의 공인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었던 기관이다.

그런데 이 공인인증서가 폐지 되는데 수혜주인가?? 그동안 이걸로 적자를 보았나?? 공인인증서 사업을 하면서 적자를 계속해서 보았다면은 위에서 말한 한국정보인증도 그렇고 수혜주가 될 수 있겠네요. 적자였던 파이를 버릴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적자인 파이를 먹으려고 민간시장에서 달려들까요? 그렇지 않겠죠 ^^ 이녀석도 수혜주가 아닐 가능성이 높다.

한국전자인증도 7,200원부근 지지대가 형성되어있는 차트이다. 다만 이탈해버리면은 단기적으로 7,000 / 6,600원대까지 흐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이녀석도 많이 올랐다. 한국정보인증만큼은 아니지만 3월20일 최저 1,895원 에서 5월 26일 9,400원 약496%정도의 상승을 보였다. 엄청나다. 이종목역시 3월이후 급격한 상승을 이루면서 시장에 확실한 수혜주로 각인이 되었다.

항상 제가 말하죠.

주주변동내역을 확인하라.

주주들 특히 그 곳의 고급정보를 가장 많이 가지고 있을 그들이 주식을 매수하고 매도할때는 언제일까요?

잘 모르겠으면 이렇게 생각하세요.

내가 회사의 오너라면 언제일까 하고 말이죠 ^^

아래는 한국정보인증의 주주변동 내역입니다.

사실 2곳모두 뭐 흐름은 긍정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장의 판단처럼 말이죠.

그럼 2종목이 수혜로 꼽힐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이 있을지도 함깨 볼까요?

1. 행안부가 공공전자서명 후보선정 대상기업 5곳이 있었다.

이 5곳 기업중 한국정보인증(삼성PASS)가 들어간다. 이것이 수혜주로 꼽힌 이유중 1가지이다.

* 나머지는

KB국민은행, 카카오, NHN페이코, 통신사의 PASS 이다.

제가 이글을 작성할 당시 아직 최정 확정이 아직인것으로 보입니다. 확정이 된다면 그곳이 수혜주 대장으로 부각될 수도 있겠죠?

2. 한국전자인증 클라우드 인증서 발급 지원

클라우드 인증서 발급으로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해보겠다는 기대감이 있을것이다.

어쨋든 액티브X랑 보안프로그램 때문에 짜증나는 일은 많이 줄어들것같네요.

우리여러분들은 부정과 긍정 양쪽을 보셨습니다. 물론 전부는 아니고 제가 일부만 적은것도 있으며, 내용이 완벽치 않게 모든점을 소개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한 번 위 내용등을 토대로 (수혜주다, 피해주다) 어떤쪽의 의견이시고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댓글로 자신의 생각을 공유해주세요. 그리고 다른분들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서로의 상식의 폭이 더욱 늘어날 수 있습니다.

조금더 많은 분들과 함께 공부하면서 이야기하다보면은 좋은 능력치가 배양될겁니다.

https://open.kakao.com/o/ggePVhx

 

삼백주식sos(기본방임 ※심화방아님주의)

#주식#재테크#종목상담#추천주#무료추천주#주식리딩#삼백주식sos#주식모임#상한가#대정화금#진원생명과학#필로시스헬스케어#씨젠#엑세스바이오#시스웍

open.kakao.com

 

다른 읽어볼만한 글

https://cafe.naver.com/smartstockant

 

삼백주식SOS(Smart개미 차트를 ... : 네이버 카페

주식 초보/전업/직장인 등등 개미들을 smart하게 만들어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게 만들기 위함.

cafe.naver.com

출처

cafe.naver.com/smartstockant/8004

 

한국정보인증 vs 한국전자인증 같은길을 걸을까?

한국정보인증 그리고 한국전자인증 두종목모두 공인인증서폐지 수혜주로 불리면서 많은 상승을 해왔다. 특히 2020년도의 주가의 상승은 두드러졌다. 근데 한가지 궁금한점 저...

cafe.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