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IRP 대기자금을 투자상품으로 스위칭 하는 방법

찐 삼백 2021. 1. 9. 00:04
728x90
반응형

정말 많은 글들을 본다. 퇴직연금 IRP에 대해서.

긍정적인 글도 부정적인글도 거의 대부분 맞다. 나는 일단 들라고 한다. 나의 생활에 지장이 없을만큼 한달에 10만원이어도 좋다. 적금처럼 말이죠. 큰금액으로 시작하면 부담이 된다. 그리고 내가 빡빡하게 자금을 운용하면 정말 부정적인 단점들이 많이 보이게 된다. 그러니까 적게 소액으로 시작하는거다. 사실 어떤 재테크이던 그리고 어떤 일을하던 그건 똑같다.

IRP 나는 무엇때문인지 자산들이 들어오면 운용이 안되고 '대기성자금'으로 항상 남아있다. 나는 그냥... 그래서 내가 투자한다.

뭐.. 그러려니한다. 워낙 내가 가입한 지점에서 이상하게 나랑 안맞는게 많은지 이상한 일들이 많이 발생했었다. 나의 과거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은행사이트에서 '퇴직연금'을 들어간다.

그리고 보유상품변경(스위칭)을 통해서 대기성자금을 투자해줘야합니다. (만약 저와같이 대기성자금으로 그냥 자금이 남아있는분이 있다면은 말이죠 ^^)

보유상품중에서 매도할 상품이 이제 내가 없앨상품이라고 보면되요.

우리가 없앨거는!! 대기자금!! 입니다. 다른거를 체크하시면 안되요. !!

전액매도로하시고, 상품추가를 눌러주세요 그러면은 내가 매도하고 구매할 상품들 목록이 나오게된답니다.

전액을 말고 다른거하면 안되냐고하는분들이 있는데, ..... 어차피 뽑지도못하는 돈인데 왜 대기자금으로 나뚜어요... 다 일하러 보내야죠.!!

돈은 놀리면안됩니다.

짜자잔 투자할 상품들이 많이보이죠?

저처럼 IRP를 보수적인 투자로 투자하시는분들은 저축은행 정기예금으로 투자를 해주세요. 그렇다면은 1금융보다는 높은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답니다. 사실 뭐 그렇게 높은 액수는 아니지만 말이죠 ^^

노후를 대비한거자나요. 노후를!!

저는 이번에 페퍼저축은행에 3년짜리 예금으로 100% 매수를 하기로 했습니다.

이유는 그냥 가장 이율이 높았기 때문이에요 2.1%로 말이죠.

IRP투자하는 분들중에서 중도에 하지못하고 포기하는 분들이 있으신데, 그분들이 ... 가장많이 실수하는 거, 첨부파일 저부분을 2번 클릭해서 저렇게 파랗게 만들어야 해요.. 근데 그걸 모르고 그냥 확인확인확인 눌르니 계속 안넘어가서 화나서 모니터 꺼버리고 은행으로 처들어가시는 분들이 많은가봐요.

짜잔 저단계만 넘으면 바로 이렇게 끝인데 말이죠

이렇게하면 대기자금이 정상적인 투자가 되게되는겁니다.

여유돈으로 차곡차곡 모아두시면은 노후에 분명히 큰 힘이 될겁니다. 가끔 누군가 에게게 저거로 뭐해! 라고 말할 수 있지만, 그 에게게로 나중에 추위를 조금 더, 더위를 조금 더 잘 견디게 해줄거고, 적어도 삼시세끼걱정은 안하게 만들어줄지 모르자나요 ^^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면은 꼭 노후준비를 차곡차곡하시기 바랍니다.

 

 

 

다른읽어볼만한 이야기

300sos.tistory.com/947

 

애드포스트는 애드센스보다 못한가요?

네 수익이 못합니다. 같은 시간을 투자했을때 말이죠. 10월이 절반을 지나가는 이시점. 우리는 저의 9월 마지막주차 수익을 보고 있습니다. ​ 앞선 주차들보다 수익이 높은날이 많이 줄어들었으

300sos.tistory.com

300sos.tistory.com/979

 

[공시법]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믿었다. 공인중개사시험 7일전

어느덧 1주일이 남았네요. 제가 11월달에 2째주인가 개강부터 저녁반에서 공부를 했으니까 벌써 1년이 되기 3주전? 정도인거같아요. ​ 최근 마무리 동형모의고사들을 통해서 제가 얼마나 변했는

300sos.tistory.com

blog.naver.com/qkrghwns_456/222197689914

 

애드포스트 세금차감 후 지급 인증~

애드포스트 얼마전에 제가 올렸던 글 세금차감에 관한 글이었는데요.어떤분이 비밀댓글로... 사람들을 현혹...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