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우리은행] 내가가는 지점은 나랑 궁합이 안맞나보다.. 개인형IRP

찐 삼백 2020. 10. 23. 23:28
728x90
반응형

몬가 이상하다.이상하다.

왜 수익률이 이렇게 낮지?

벌써 7개월이나 부엇는데?

왜 대기자금에만 금액이 들어가있지?

왜 계속 대기자금에서 안바뀌지?

이런 물음을 계속 가지고있엇다.

그냥 뭐 알아서 잘 굴리겠지하고 나둔게 어언 6개월 근데 매번 이런 확인서를 보내는거보니 몬가 잘못되었다고 생각이들었다.

1분기 2분기 수익률좀 보소..

이건 뭐 은행 요구불예금 수준이야... 아니자나 이건;;

전화를 했다.

우리은행으로 전화를 했다. 퇴직연금 관련한부서로 말이지요.

그랬더니.. 상담원이 ... 운영이 안되고 있는거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때는 바야흐로 2016? 17?년 그때부터 알아봤어야 하는데...

투자하는법을 알려주신다고한다.

그래 그냥 내가하자. ㅋㅋㅋ 너네는 실적을 가져가라 나는 내 퇴직을 내가 스스로 챙길테니

와... 진짜 원래 다들 알아서 투자하시나요? 난 왜 모르고 있던거야?

친절한 상담원님깨서

퇴직연금 => 입금예정상품등록변경 => 조회를 누르라고 하신다.

눌러보자

대기자금 운용비율이 100%다.

이래서 전부 대기자금으로 그냥 내 계정에 그대로 차곡차곡 10만원씩 쌓이고있던거란다.

친구한테 빌려줘서 아아 기프티콘 1개만 받아도 이것보다는 높은 수익이겠다...

다시

퇴직연금 => 보유상품변경(스위칭)으로 들어가야한다.

그래야지 대기자금을 투자할 수 있나보다.

오 있다.

바꿀 수 있다.

여기서 주의할 점

내가 바꿀것을 선택해야한다.

첫달에 가입할때는 거기서 퇴직연금 3년 IRP상품을 하나 가입해줬다.

근데 그 다음달부터... 자금이 그냥 쌓여만있던거다.

나참... 어쨋든 대기자금을 없앨거니까 대기자금을 선택하고 선택을 누른다.

그리고 정기예금에 저축은행 정기예금을 누른다.

물론 다른거해도되는데 사실... 내 개인적인 기준으로 개인이 주식하는게 훨씬 똑똑하고 좋다. ...

주위에 펀드하는사람들.. 수익률을 보자.

그렇기 때문에 나는 IRP에 원금보장만할거다.

나는 키움예스저축은행 선택~

이유는 내가 주식 키움증권쓰니까~ ㅋㅋㅋ

별 이유없다.

페퍼저축은행이 처음에 가입해준 3년짜리이던데 에큐온 조금더 높은게 나오기는했더라. 나는 그래도 0.1% 덜받고 내가 좋아하는거 할련다.

매수비율 100%!

아우 화나화나! 생각할수록 화가나..

계속 체크 체크 클릭을 확인을 한다. 그러면은 스위칯 투자가 된다.

하는법이 그래도 어렵지 않고 까다롭지 않다. 그래서 그냥 하면서 나혼자 다음달부터 열심히 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체크체크체크

운용관리 수수료 및 자산관리 수수료라...

진짜.. 인간적으로 대기자금으로 IRP 둘사람이 어디있나.. 참..

위에도 말했지만 실적과 수수료는 가져가라 운영은 내가할태니..

스위칭 완료!!

나의 600,676원이 키움예스저축은행 개인형 IRP용 퇴직연금정기예금2년으로 투자가 되었다.

만약에 상품 리뷰처럼 지점 평가를 내가 할 수 있다면 ☆☆☆☆☆ 이다...

과거부터 보면은

1. 주택청약 자동이체 설정해놨는데 출금일에 출금이 안되서 혹시나해서 방문했더니 자동이체 예정일이 2107년? ....

2. 사업자통장 만들려고 이것저것하는데 가져오란거 다가져갔었는데 뭐하나 안알려줬었다고 그거 가져오래서 2번 고생....

기타 등등 이상하게 이곳만 가면은 나와 궁합이 안맞는건지 시간을 뺏기는 일이 계속 발생함.

3. 노란우산 가입할때 분명 15만원으로 창구에서 앉아서 이야기하면서 다 말했는데 일하느라 전화 못받았는데 얼마인지 전화통화가 안되어서 10만원으로 했으니 금액 연락해서 바꿀 수 있으니 바꾸라는 문자..(이것도 어쨋든 시간을 뺏김...)

4. 그리고 이번 IRP 대기자금으로 남아있는것까지.. 참 슬프다.

그럼에도 내가 계속 이용했던 이유는 단 하나 집과 가깝다....

https://blog.naver.com/qkrghwns_456/221910975065

 

노란우산 소기업소상공인공인공제 / 개인 IRP 가입.

저벅저벅 걸어간다.이곳은 어디 나는누구?​도착하였다. 은행 기업창구로!은행 기업창구는 좋은점이 사람이...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 26일 매매일지(심화반)  (0) 2020.10.26
10월 심화추천주 수익률 현황.  (0) 2020.10.26
10월 23일 매매일지  (0) 2020.10.23
10월 23일 매매일지(심화반)  (0) 2020.10.23
10월 22일 오늘의 상한가  (0) 2020.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