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공인중개사 시험] 한 방에 붙어버립시다.

찐 삼백 2020. 8. 1. 17:41
728x90
반응형

새로운 도전을 계속해서 하고 있는 삼백입니다.

계속해서 무언가를 도전한다는것은 참 좋은거 같아요.

저도 새로움에 항상 먼저 도전하는데요.

지금도전하고 있는 모의고사가 이때 당시에 처음으로 합격예측에서 '합격'으로 떴어요.

많은분들이 어렵게 생각하세요. 하지만 사실은 그정도는 아니거든요.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할때 난이도정도는 컴활이나, 한자 1급자격증보다도 약간 낮은편이라고 생각을해요.

그렇기 때문에 겁만 먹지 않는다면은 누구든지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자격증이라고 생각합니다.

성적은 전체합격점수는 아니에요.

하지만 따로 공부시간을 가지지않고 학원만 다니고 시험을 보는거기 때문에 그리 걱정은하지않아요.

모의고사 당시에비해서 시험기간도 충분히 많이 남은 상태였고 말이죠.

1차 과목과 2차과목이 공인중개사는 나누어져있습니다.

1차합격하고 2차 떨어지면 내년에 2차만 보면되는데, 2차합격하고 1차떨어지면 처음부터 다봐야지됩니다.

최악이죠?

1차 부동산학개론 72.5점

1차 민법 50점

사실 1차는 민법만 좀 하면 될거같아요.

민법은 한번도 태어나서 본적이 없어서 뭔지 모르겠었거든요. 그래서 학원을 가야겠다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시험을 보기전에 항상 미리 그전 시험을 응시해서 봐요. 사실이거를보고 감정평가사를 한번 봐볼까해서 감정평가서 시험도 미리 신청을 해둬야합니다.

근데 민법을 공부하다보니까, 나온답이 또나오고, 나온지문이 또 나오고, 계속 그래요. 그래서 공부할수록 쉽더라고요.

점수와 참 모순적이죠? 하지만 ㅋㅋ 시험당일에는 민법점수가 훨씬 높게 나올거에요 ^^

부동산학개론은 사실.... 따로 배울건없고 기출문제집, 예상문제집 열심히 풀면은 됩니다.

경제학, 경영학, 증권공부 등..... 여러가지 다 짬뽕해두기는했는데 짬뽕해둔만큼.. 깊이가 깊지 않아요.

그리고 요리조리 빠져나갈 수 있게 해두어서 확언보다는 "~될 수 있다, ~다를 수 있다."이런녀석들로 해두었어요.

중개사시험 내가할 수 있나 하고 시험신청하고 아무것도 안하고 시험당일날 시험보았을때도 50점이상 맞길래 뭐지... 했었죠.

하지만 오히려 학원공부를하면서 점수가 20~30점대를 가다가 이제는 다시 재정신을 찾은 점수가 나오더라고요.

2차과목

2차과목은 난이도가 자유분방합니다.

시험의 난이도보다는 과목의 난이도라고할까요?

제가 공부한걸 토대로보면은

공법 > 공시법(등기) > 세법 > 공인중개사법(중개실무) 순인듯합니다.

물론 제가 세법을 대학교 전공으로 했기때문에 가능한걸수도 있지만 맨앞과 맨뒤의 과목 차이는 거의 대부분의 수험생이 같게 느낄거 같네요.

중개실무는 1년1천 / 3년3천 / 상취 / 절취 / 업무정지 / 자격정지 등 외울것들이 많아요.

하지만.. 저때까지 저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 그냥 수업만 열심히 듣고 답인거같은것을 착착 체크하면서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점수가 조금조금씩 잘나와지더라고요. 그리고 중개실무는 진도의 양도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차의 당락은 중개실무를 80점이상을 맞느냐 그렇지 않느냐의 싸움이라고 말하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중개실무에서 80점이 나와야한다는건... 공법이 ... 과락만넘는 40점을 맞고 20점을 공법에다가 토스해줘서 평균 60을 만들겠다는 거겠지요!

저는 아직 외우기를 하지 않은상태였어서 실패!

공법이 55점이긴했는데 평균 60으로 마감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아쉬웠어요 2문제!!

크으...

공시법과 세법은 한과목으로 묶여있어요.

공시법 24문제 / 세법 16문제 이렇게해서 100점을 도출합니다.

2과목을 하나로 보기때문에 그냥 총점이 60점만 넘으면 됩니다.

아 공시법 지적과 등기part로 나뉘는데요. 등기part가 저때까지만해도 머리속에 잡히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어떻게해야하나 했지만 아직 시험기간이 많이 남았기 때문에 그냥 pass 오르겠지하고 ~

벌써 2달전의 이야기가 되어버렸네요.

이렇게 보니까 감회가 새롭습니다.

지금 6,7월 모의고사도 본 상태인데 점수가 어떨지 여러분들 예측이 되시나요?

저번달에비해서 저의 평균은 얼마나 올랐을까요?

1달1달 모의고사 결과를 올리면서 과거와 지금의 차이도 볼 수 있고 이렇게 기록을 남기는건 참 좋은거같아요.

공부 어렵지않습니다. 누구나할 수 있어요.

나이가 / 학력이 / 성별이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https://blog.naver.com/qkrghwns_456/221999625715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4월 모의고사.

이제 6월모의고사가 다가오는데4월모의고사 인증을 하고 있다. ㅋㅋㅋㅋㅋㅋ;;;여러개 테마의 글들을 관리...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