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IRP 세액공제로 세금을 절세하자.

찐 삼백 2020. 6. 14. 21:45
728x90
반응형

요즘에 세금.. 정말 점점 더 오르는거같다.

그래서 부득이하게 올해부터 IRP를 가입했다.

세금 절세의 한방으로 말이죠.

이번에 세금을 내면서 더욱 필요성을 느꼈어요.

원래는 그돈으로 그냥 내가 다른걸로 벌어도 메꿀수 있다는 자신감은 있지만 그래도 아깝기는 아까운게 사실 그래서 낼 수 있는 세금도 줄이기로 마음을 바꾸어먹었다.

물론 다 마음에 드는거는 아니다.

나는 IRP가 처음이어서 그냥 말해주는 상품으로 가입했는데

나중에 메일이 하나왔는데 투자가능상품들중에서 그렇게 마음에 드는 상품은 아니더라, 만약에 나라면은 다른상품에 투자했을텐데 라는 생각을 했다. (물론 거기서 말해주는 거 적으라고해서 적긴적었는데 상품을 보여주고서 내가 선택하게 할 수 있으면은 좋았을듯하다.)

내가 선택했을 당시에, 00상품이 이율이 좋습니다. 라고해서 그거 적으라고해서 적었는데 나는 그냥 원래 그렇게 하는건주 알았음.

3년짜리 상품이던데 뭐 그냥 망하지만 않길 바라며 부어나가야지 3년뒤에느 내가 원하는 상품을 직접 고를 수 있냐고 물어봐야겠다.

어쨋든 IRP의 경우 세금 혜택이 있는데요.

아래 가입당시 혜택이 무엇이있는지 적힌글을 남겨두니까 참고하시면은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요즘같은 시대에 이런식으로라도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거는 매우 큰 힘이 될겁니다.

https://blog.naver.com/qkrghwns_456/221910975065

 

노란우산 소기업소상공인공인공제 / 개인 IRP 가입.

저벅저벅 걸어간다.이곳은 어디 나는누구?​도착하였다. 은행 기업창구로!은행 기업창구는 좋은점이 사람이...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