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필로시스헬스케어] 기본적분석, 기술적분석, 기타상황 등

찐 삼백 2020. 3. 15. 01:05
728x90
반응형

필로시스헬스케어

 

하한가를 갔네?

갑자기? 이유 없이?

이유없이 갑자기는 없고 다 미리미리 힌트가 있다.

 

기술적분석은 기술적분석대로

기본적분석은 기본적분석대로

뉴스,공시,테마 등으로

내부자는 내부자대로 말이지.

 

이미 큰종목으로 계속해서 하향세를 18년도 고점을 찍고 그리고 있는데

갑자기 저렇게 급상승한 '신'자가아닌 증거금 종목들중에서는 그 이후 주르르 동전까지 일관성있게 하락하는 녀석들이 있다. 

우리는 이런종목은 하지 않을것이다. 우하향 종목이니까, 하지만 뭐 ... 거이 대부분이 그렇겠지만, 물려서 빠져나오지 못하다가보니까 저런 우하향을 겪고 있는 분들도 있을것이다. 

손절이란게 말이지, 참 쉬운거면서 어려운거다. 그런데 기술적분석으로 우하향추세는 모든 이탈이다.

잠시 보내줘야한다. 나중에 복수해도 늦지 않는다. 기술적분석은 우리에게 이미 오래전부터 신호를 주고 있었던 것이다.

 

 

12일 관리종목 지정우려 소식이 전해지면서 하한가까지 갔다.

왜냐하면 자기자본 50%초과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이 발생하였기 때문이다. 

사실 자본금중에서도 자기자본 초과하여 손실 발생이 지속되면은 사실상 회사가 버틸 힘이없다. 

연명하기 위해서는 빚빚빚빚빚빚빚을 .... 어디서 마련해서 밑빠진 독에 물을 부어줘야한다. 

가끔 물대신 다른걸 부우면 독이 뭐가 안흐르게 붙기도 할테지만?

 

우리가 관리종목을 안하는 이유도 비슷하지만 관리종목이 지정되면은 동전까지는 기간이 중요하지 거이 대부분 무난하게 500원 아래까지도 입성하는경우가 많다. 그러다가, 관리종목 지정 해제사유 발생 이러면 다시 어느정도 급등으로 올라오고 이러는 패턴인데 그거 믿고서 내가 선점하겠어 하다가는 좀... 우리가 오래 이렇게 같이 주식에대해서 이야기를 작성하고 볼일이 얼마 남지 않게될것이다.

 

그리고 손실율이 얼마나 되는데?! 이렇게 말할사람들을 위해서 다 친절히 설명까지 해둬주셨다. ㅋㅋ

많이 힘들다... 미래를 보아야하는데,,, 그 미래가 청사진이어도 그 미래까지 이녀석이 살아서 갈 수 있을까 라는 걱정까지 들게된다.

 

그리고 위에도 말했지만 이럴경우에는 빚이 필요하다. 회사를 조금이라도 연명하고 싶다면은, 그러니까 차선책으로 따라나오는 공시가 될 수 밖에

최대주주변경을 수반하는 주식담보제공 계약!!

채무금액 91억

자본금이 228억인 기업이 저정도 채무를 값는데는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이종목은 좀 다르다. 자기자본은 점점 바닥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얼마전에 다른 글에서도 봤지만 아마, 저 만기일전에 다른곳의 최대주주변경을 수반하는 주식담보제공 계약과 함께, 이 계약을 해제시키는 식으로 이어나가려고 하지 않을까 싶다.

 

신기하게 저렇게 해두고 ..

2건의 공급계약 체결소식. 그리고 코로나19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는 좋은내용?!

근데 이 2건이 금액이 똑같다.  근데 다른 계약이다. 그럼 *2를 해야지 된다.

근데 지금 이 공시를 드리미는 사람들은 1가지공시가 2개 나온주 알고 1가지만 자꾸 보라고 하는사람들이 있는데, 2개다 봐야지요~ 님들에게 좋은 정보니까요.

 

이건 유럽,중동의 TAHA라는 상대방과 맺은 계약이다.!

 

그리고 이건 위계약과는 다르게 GNP라는 곳과 맺은 계약이며 그리스에 공급하는 계약이다.

위의 계약과는 다르다.

 

어쨋든 이녀석에게는 호재인거는 분명하다.

다만 한가지 궁금증을 유발하는거는 이렇게 10원단위까지 똑같은 계약을 체결을 많이하나??

그냥 궁금했다.

 

 

솔직히 개인들보다는 기관, 외국인 등이 더 많은 정보를 고급정보를 빠르게 획득한다. 

근데 그 사람들이 매수든 매도든 급하게 다른사람에게까지 노출되고 보여지면서까지 매매를 하는건 무엇일까?

한치앞 불나방만 보지는 마라. 분명 무언가 있기 때문이다. 아무 이유없이라는건 없다. 

 

그리고 기본적분석 카페에 글 있다. 기본적분석좀 보고서 종목을선택하자

2016년부터 그전은 뭐 일단 여기 안나왔으니까 PASS하고 계속 당기순손실이다. 이건 뭐... 플러스를 중간에 한해도 만들 수 있는 여력도 안되었나보다... 4년연속이야.. 2년 연속적자되고 3년째 적자여도 나가는 자금들이 많은데 이미 4년차인거에 5년째에 공급계약 체결난다고 올려도 과연 그동안의 손실을.. 감당을 하겠는가?

필로시스헬스케어에 대한 나의 생각은?

앞으로도 꾸준히 내려가야한다. 그리고 시간의 문제지만 급락으로 인한 기술적반등 그리고 공급계약체결등으로 일시적 코로나주로 엮이며 이상증후를 보일 수 있지만, 굳이 우리 함께하는 분들이 앞으로도 기억할 필요는 없을 종목이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물론 2020년에대한 공급계약등으로 상장폐지에대한 걱정, 우려를 잠재우려는 걸 수 있고 실제로 좋은 징조이기는 하나, 굳이 관리종목으로 힘든 1년을 보내기를 권하고 싶지는 않다. 왜냐하면 다른종목으로 계속해서 꾸준히 수익내고 있다가 살아나면 봐도 되니까

 

 

 

필로시스헬스케어를 긍정적으로 보는 사람들은? 

코로나19 관련주(진단키트)이며 앞으로도 코로나 관련주들의 강세가 예상되며 실제로도 코로나 진단키트 판매 공급계약등으로 2020년에대한 전망이 밝다. 그에따라 관리종목은 피할 수 없을지 모르지만, 5년연속 적자인 상장폐지는 막을 수 있으며 그럼 반등이 가능하다.

 

 

 

주식하는 조금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해보세요.

https://open.kakao.com/o/ggePVhx

 

삼백주식sos

#주식톡방#주식#재테크#유료리딩#종목상담#추천주#무료추천주#주식리딩#공부#포티스#주식차트#흥아해운#종목진단#하나니켈#필로시스헬스케어#제넨바이오

open.kakao.com

 

출처

https://cafe.naver.com/smartstockant/6583

 

[필로시스헬스케어] 우하향좀 이제 ...

필로시스헬스케어 하한가를 갔네? 갑자기? 이유 없이? 이유없이 갑자기는 없고 다 미리미...

cafe.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