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티플랙스는 희토류를 통한 미중갈등 최대 수혜주로 부각될 수 있나?!

찐 삼백 2021. 6. 13. 15:45
728x90
반응형

 

티플랙스

 

희토류관련주 중 한종목. 계속해서 대장을 한 기억은 없어보인다. 마년 쫄병종목으로 진행되었다.

그런만큼 항상 윗꼬리들이 길게 달리면서 꺼지는 모습도 많이 보여주었다.

과연 이번에는 전고점 돌파 매매다운 캔들을 하나 꼽아줄 수 있을까? 과거에는 전고점돌파 자리에서도 윗꼬리를 항상 다는 놀라운 쫄보능력을 보여주던 종목이기에 더 궁금하다.

 

우선 콜라보 매매자리가 눈에 띄는군요. 지지선의 지지를 잘 잡아주면서 가는 그런 모습 매우 좋습니다.

충분히 스윙, 중장기 매매의 분들도 계속해서 가져가볼만한 환경이 조성되어있는 종목이었어요. 단타,스캘핑분들은 자주자주 고점에서 물릴 수 있는 확률이 높았다는것과 대조적으로 말이죠.

콜라보 자리를잡고 그 후 26,27,25일등을 보면서 어느지점이 콜라보가 형성되는 캔들인지 한번 확인해봅시다.

오늘의 상한가종목 영상을 통해서 많이 함깨 공부했으니까 말이죠.

큰차트로 볼때도 말이죠 매수세가 들어오는대로 충분히 갈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거래량 부근도 작지않고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윗꼬리를 계속 길게달면서 피식피식 쓰러지는 이녀석.

외인과 기관이 많이 팔고 있습니다.

개인은 주어담고있지만 말이죠. 특히 외인이 계속해서 던지는데 이 외인을 막아주실분 어디 없나용?~~

오늘 같이 공부하는 티플랙스는 6.8. 무료추천주이기도했는데요. 저는 흐름을 조금은 더 공격적으로 생각을 했었어요.

윗꼬리가 조금은 덜 달리면서 힘있게 올라갈 환경이 조성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물론 주가는 높게 장중에 쏟아주었지만 윗꼬리를 길게 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그럼에서도 거래량은 좋은 상태를 유지하면서 말이죠. 신용도도 계속 떨어지지 않고 있는점도 우리가 주의깊게 보면은 좋을것같습니다.

아래는 우리 추천일날 캔들이고 그이후 티플랙스의 흐름입니다.

기본적분석으로도 꼭 살펴야겠죠?

우선 시간은 나의편이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나의 편인 시간을 잘 활용하기위해서는 그 종목이 앞으로의 비전이나 테마 등이 이슈, 부각이 충분히 될만한 내용인지 또는 경우에 따라 지금 유행하고 있는 테마인지 등을 확인해볼 수 있을거에요.

 

PER, PBR등 이외에도 주주구분등으로 우리가 함깨 살펴보는것도 잊지마시고 봐주세요. 우리의 방식은 오래걸리지 않지만 충분히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도와줄 수 있도록 해주는 경험치가 될겁니다.

 

 

주식하는 다른 분들과 서로 이야기하며 피드백하는것도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겠지요?

기본방은 심화방과 다르게 무료이니 참여하셔서 많은 분들과 자유롭게 소통하세요 ^^

https://cafe.naver.com/smartstockant

 

삼백주식SOS(Smart개미 차트를 ... : 네이버 카페

주식 초보/전업/직장인 등등 개미들을 smart하게 만들어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게 만들기 위함.

cafe.naver.com

 

 

 

출처

https://cafe.naver.com/smartstockant/8752

 

[티플랙스] 미중갈등 수혜주로 중국이 항상 자신만만해하는 희토류로 반공을 할까?

티플랙스 희토류관련주 중 한종목. 계속해서 대장을 한 기억은 없어보인다. 마년 쫄병종목으로 진행되었다. 그런만큼 항상 윗꼬리들이 길게 달리면서 꺼지는 모습도 많이 보여주었다...

cafe.naver.com

 

728x90
반응형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 14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0) 2021.06.14
6월 14일 매매일지  (0) 2021.06.14
6월 11일 오늘의상한가종목  (0) 2021.06.11
6월 11일 매매일지  (1) 2021.06.11
세액공제 받을 수 있는 IRP  (0) 2021.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