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IRP 꾸준히해야되요. 설령 저축이란게 의미가 없어진 지금 시점에서라도 말이죠.

찐 삼백 2021. 4. 22. 23:52
728x90
반응형

저는 기분전환을 투자로 합니다.

물론 주식, P2P 기타 등등 여러가지가 있지요.

그중에하나 IRP도 저의 기분전환을 위한 투자라고 보면은 되요.

저는 기분이 꿀꿀하면 투자를 하지요.

IRP가 지금 이제 벌써 보니까 1년하고 1개월이 되었네요.

저도 안하다가 코로나를 겪으면서 노년에 이런 전염병이 있으면은 그때는 늙은 내가 대응을 하지 못하겠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안되겠다 해야겠다. 하고 시작하게 되었죠.

수익률이 높지는 않습니다. 저는 원리금 보장상품만 IRP로 투자하고 있기 때문이죠.

대기성자금의 비중이 있으면 안되는데 계속 깜빡해서 다음달 초에 투자를 하게되네요.

진짜 수수료 너무한거아님? ㅋㅋㅋㅋㅋ

수익 11,089원내고 그중 1,708원 가져가면은 15.4%를 가져가네 ... 심지어 대기성자금도 내가 투자하는데 ㅋㅋㅋ

IRP는 중도인출 등 해지하면은 세금혜택 받은거에 손해가 심합니다.

때문에 끝까지 갈 생각을 하시고 넣으셔야해요.

그렇기에 괜히 부담스럽게 많은 액수보다는 저처럼 소액이라도 꾸준히 계속 부어나갈 수 있는 것에 의의를 두시는게 좋습니다.

에게게에요 액수가... 제가 봐도 그래요. 그래도 미래의 나에게는 분명히 절실한 금액일지 모릅니다.

수수료가 어떻게 그렇게 산정되었는지 나오는데 연급지급시에도 차감해가나보네요? ㅋㅋㅋ

수익률은 점점 올라가고 있죠.

처음에 6~7개월을 대기성자금으로 두었기때문에 나오는.. 말도안되는 이유죠.

정말 가입자가 모르면 그냥 넘어갈꺼였나봐요.. 하.. 상상만해도 .. ㅋㅋㅋ 고객센터에 전화안해봤으면 슬프네요.

20년도 1분기 수익률 0.03 ㅋㅋㅋ

금리의 변동현황을보면은 점점 줄어들고있죠 금리가 위에부터해서 말이에요.

매수일자가 늦어질수록 금리도 계속해서 내려가고있습니다.

금리가 어느정도는 올라야해요. 그래야지... 투기들이 끝나지.

이런 금리에 누가 저축을 하겠어요.. 상식적으로...

저도 주식을 투자하고 투자하라고하지만, 주식 하루 잠깐 수익률이 저축 1년치 수익률보다도 높은데 저축하면은 ... 그게 지금 상황에서 누가 듣겠어요

저축이라는 한 축이 많이 흔들리고 있다.

누구에게나 말이죠. 저축을 하면은 좋아야하는데 말이죠~?

글을 쓰면서 보니까 나 저축하면서 기분전환이 아니라 스트레스 받는거같은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수료 인간적으로 너무 비쌈

다른읽어볼만한 이야기

300sos.tistory.com/1739

 

[심화방 멤버 1인 구하는 중] 4월 22일 매매일지(심화반)

나는 항상 수익이 날줄 알았지요. 주식을 처음 시작했을때 말이에요. 벌써 엄청 오래전 이야기가 되어버려서 가물가물하지만 그 때 그 포부가 아직도 기억에 남아요. 대부분 저랑 같겠죠? 그런

300sos.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