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IRP 꼭 1개정도는 운영합시다.

찐 삼백 2021. 2. 21. 12:04
728x90
반응형

제가 IRP에대해서 많이 이야기를 작성하고 있죠.

제가 말하지만 많은 액수를 하라고 하지 않아요.

한달에 10만원, 5만원이라도 꾸준히 하는게 중요합니다. 물론 연수는 길수록 좋겠지요?

저도 작년에서야 이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코로나의 여파를 겪으면서 내가 노후가 되었을때 이런 경우가 생긴다면은 그때는 버틸 수 없을지 모르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IRP를 하면서 노란우산공제라는것도 하나 같이들게됩니다.

벌써 그게 11개월이나 되었네요. 제가 월 10만원씩 불입을 하고 있으니까 말이죠.

수익률이 1.28% 이군요.

정말 요즘 너무 낮은 금리 실감합니다.

1금융은 예금은 1% 상실 적금도 3%대 상실이니 말 다했죠. (우대금리 카드사용, 오픈뱅킹가입등 일부상풒 제외 순수~~)

많은분들이 아시겠지만 제 IRP 수익률이 낮은데는 대기성자금으로 6~7개월가량.... 돈이 그냥 썩었기 때문이에요.

대기성자금을 내가 상품을 구매해야하는지 전혀 알지 못했거든요.

혹시 irp를 하는데 대기성자금으로 돈이 가있다면은 요구불 입출금통장에 있는것과 다를바가없습니다. 꼭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노후에가서 뒤통수 땅 맞으면.. .정말 아플테니까 말이죠.

저는 원리금 보장상품만을 투자합니다.

이유는 실적배당형 상품 이런거는.. 제가 주식이나 기타 다른 투자방법으로 하는것들도 이미 있고 .... 굳이 저런거 남에게 맡기고 싶은 의사도 없고요. 혹시 자기 전재산을 몰빵한 은행 투자원이나 금융권직원이 있는 상품이라면은 제 소액일부를 투자해볼 의향도 있습니다. 자기들은 투자도 안하고 무슨 남의 돈을 불려주겠어요 ㅎㅎ

연환산 수익률이 1.49%인데 앞으로 더 떨어질듯해요.

계속해서 매달 불입하는 새로운 상품의 최고금리가 계속 떨어지는게 IRP에서도 느껴지고 있거든요 흑흑흑

1분기 2분기 수익률 보세요 참 암담하다.

대기성자금..... 자나깨나 꼭 확인해야해요 진짜

가장좋은거는 세금혜택이겠죠. 가입시에 주어지는 세금 혜택은 근로자냐 사업자냐에 따라서 12월 연말정산이나 5월 소득세신고를 하느냐에 차이정도는있겠지만 공제가 일부 되니까요. 꼭 가입하셔서 절세하시기 바랍니다. ^^

다른 읽어볼만한 이야기

300sos.tistory.com/1407

 

애드픽 수익으로 이디야 가야지~

애드픽 수익이 있다. 나는 그 수익으로 이디야 커피를 가려한다. 스벅 상품권은 없네요.. 어쩔 수 없이 이디야꺼를 아쉬운대로 선택 이디야는 스벅옆에 항상 붙어있기 때문에 ㅋㅋㅋ 스벅지점을

300sos.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