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재테크의 수단으로 p2p어떠한가?

찐 삼백 2020. 12. 17. 20:39
728x90
반응형

P2P투자를 하고 있는 삼백입니다.

이번주 월요일에도 수익이 들어왔습니다.

역시나 최근들어 원금회수율도 많이 높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원금비중이 수익비중에 비해서 높죠.

다시 재투자를 하면 되기는하지만, 첫 수익 지급일까지의 기간등을 고려해보면은 일단 만기를 다 채울때쯤에 중도상환이나 만기상환으로 받는게 저는 더 좋은거같아요. 초기 중도상환은 정말 뭐 별거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출금하게꺼니 하고 생각하면서 보시고 있으시겠죠? 오늘은 2개의 채권에 투자를 했어요.

평소와 다르게 그냥 투자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렇고요.

'부동산 구입'채권에만 투자를 했습니다. ^^

우리나라는 부동산불패라고 하도 말들하니까 떼일가능성은 없겠거니~하고 말이죠.

항상말하지만 5000원씩 나누어서 투자하세요

이렇게 수많은 채권들로 나누면은 비체계적 위험이 점점 감소하게 되요. 분산투자의 효과중 하나인데요. 어려우면 그냥 위험도가 낮아지는구나 라고만 생각하셔도 됩니다.

기대수익률은 항상 조금더 %가 낮아지더라고요.

세금이랑 수수료를 차감해서 그런가? 그건 모때문인지 잘 모르겠어요 뭘뺀건지~~

P2P는 원금보장이 안되요.

사실 원금보장이 되는거는 적금, 예금밖에는 없지 않을까생각해요. 다른것들도 뭐 원금보장이라 말하고 나중에 뉴스에 나오는거 많이 봤죠??

요즘에는 내가 모르면은... 눈앞에서도 코베어가는 세상이니까 꼭 알고 진입하자고요.

동의하지 않으면 투자할 수 없습니다. 즉 원금이 손실날 수 있다는것을 모르고 투자했다고 할 수없죠.

채권1개 삿는데 135원만 더있으면 하나 더 살 수 있는데 살까 인출할까? 고민하던 도중에 그냥 135원 넣어서 5000원 만들었어요.

하나더 투자하지머 ~ 이날은 투자하고싶은 날이니까요 ^^

이번에는 오랜만에 11.2%짜리 채권 도전!!

근데 기대수익률 9.56%라는 좀 실망이다.! ㅋㅋㅋㅋㅋㅋ

투자잔금이 계속 14만원대에 머무리는거같아요?? 왜 자꾸 인출을 해도해도 10만원대에서 만원대로 내려오지가 않지? ㅋㅋ

알다가도 모를일이지만 이게 복리투자의 장점인가 하면서 오늘 2개를 더 넣었습니다.

아래사진을 보면알겠지만 저도 10.76%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데 손실나는 채권들이 있어서 차감하면은 수익률이 5.94%랍니다.

사실 은행권이자가 워낙 바닥을 기니까 이마저도 만족할 수 있는데 손실률이 P2P가 한동안 엄청나게 쏟아졌어가지고 많은 투자분들이 당황하셨을거라고 생각이들어요. 그 이후로 망한 P2P회사들도있고 제가하는곳처럼 투자할 채권이 확 줄어든?? 그리고 더욱 보수적인 제가 투자할만한 채권은 더욱적은 현상도 벌어지는거같아요.

누구나 재테크, 투자 등 재산증식을 위한 많은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많은 사람들이 하지 않고 있었었으며, 이번 코로나 사태로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에 눈을 떴죠.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의 시대로 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하던 조금 더 한 발자국 더 나은 삶을 살게해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니까요.

p2p도 그 많은 대안중에서 하나일겁니다.

좋은 환경이 만들어졌을때 혼자 버벅이지 않기위해서 1,2채권정도만 경험해보세요.

아마 나중에 큰 힘이 될겁니다.

아래링크를통해 가입하시면은 2,000포인트 주니까 첫 투자는 3000원으로!!

http://me2.do/5EhPdvHS

 

렌딧 회원 가입하면 축하금 2천원!

첫 투자하고 친구와 같이 포인트 받아가세요.

invest.lendit.co.kr

 

 

다른 읽어볼만한 이야기

https://blog.naver.com/qkrghwns_456/221829232424

 

영양제로 내 몸 관리!! 코로나19 따위 저리가~

To, 블로그씨몸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영양제가 필수입니다. 그리고 운동도 필수이지요!​​저는 몸관리를 ...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qkrghwns_456/221705998177

 

SNS, 주부부업, 직장인투잡, 자택알바 초기비용 환급&환불의 실체

반갑습니다. 재택근무,자택근무,sns부업 잘아는 삼백입니다.​최근 인별 등 sns상에 가장 많은게 뭐냐하면 ...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